|
|
마 오코노미야키 |
| 글쓴이: 까꿍 | 날짜: 2013-01-20 |
조회: 4666 |
|
|
|
http://cook.badakencoder.com/view.php?category=VUYaIVo%3D&num=EB1OcBI%3D&page=71
|
마 오코노미야키
일본식 건강 빈대떡
우리나라에 부침개가 있다면 일본에는 오코노미야키가 있다! 마를 넣어 만든 퓨전 오코노미야키.
마 1개 , 양배추 100g, 전분(감자 또는 옥수수) 1/4컵, 달걀 1/2개, 베이컨 50g, 가다랑어포 1컵, 식용유 적당량, 소금·후춧가루·마요네즈 약간씩, 오코노미소스(돈가스소스 1/4컵, 우스터소스 1작은술, 가다랑어포·레몬즙 약간씩)
- 1. 물 1컵을 끓인 뒤 가다랑어포 1/2컵을 5분 정도 담갔다 체에 걸러 가다랑어포 육수를 만든다.
- 2. 마는 껍질을 벗겨 반은 채를 썰고 반은 강판에 간다.
- 3. 양배추는 두툼하게 채 썰고, 베이컨은 4cm 크기로 자른다.
- 4. 볼에 마와 양배추, 달걀, 전분, ①의 가다랑어포 육수 1/3컵을 넣고 반죽한 뒤 소금, 후춧가루로 간한다. 물 대신 가다랑어포 육수를 이용하면 맛이 훨씬 깊어진다.
- 5.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베이컨→반죽→베이컨→반죽 순으로 얹는다. 한 면을 노릇하게 구운 뒤 뒤집어서 마저 굽는다.
- 6. 남은 가다랑어포 육수에 돈가스소스, 우스터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. 레몬즙을 약간 넣어 소스를 완성한다.
- 7. ⑤를 접시에 담고 오코노미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린 뒤 가다랑어포 1/2컵을 적당량 올린다.
마는 믹서에 간 것과 채 썬 것을 한데 섞어서 만들면 먹을 때마다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느껴져 식감이 좋다. 반죽할 때 맹물 대신 가다랑어포 육수를 넣으면 맛이 훨씬 깊어진다.
|
| |  | ㅠ배추콩비지찌개 | 조회: 3781 | | | 배추콩비지찌개재료배추 겉잎 300g, 돼지고기(목살) 100g, 흰콩 1컵, 소금·참기름 약간씩, 물 적당량, 돼지고기 양념(다진 마늘 1큰술, 새우젓 1/2큰술, 생강즙 ... | | | [ 들바람 | 2014-01-08 ] | | | |  | 굴녹두전 | 조회: 3518 | | | 굴녹두전재료굴 300g, 배추김치 100g, 숙주 50g, 불린 고사리 30g, 녹두 2컵, 멥쌀 2큰술, 양파 1/4개, 달걀 1개, 쪽파 5~6대, 홍고추 1개, 식용유 ... | | | [ 스리틸걸스 | 2014-01-08 ] | | | |  | 굴미역국 | 조회: 3701 | | | 굴미역국재료불린 미역 15g, 굴 200g, 소금 약간, 참기름·청주 1큰술씩, 국간장 2작은술, 다시마국물 6컵만들기1미역을 물에 담가 30분 정도 불린 후 주물러 씻어 ... | | | [ 아침 | 2014-01-08 ] | | | |  | 소갈비 찜 | 조회: 3918 | | | 소갈비 찜 - 손님 초대요리로 손색 없는음식재료: 소갈비 3kg, 배 1개, 양파 1개, 무 1/3개, 대파 2개, 간장 100g, 다진마늘 2큰술, 다진 생강 1 작은술, ... | | | [ 화이트 | 2014-01-06 ] | | | |  | 굴 솥밥 | 조회: 3637 | | | 굴 솥밥 - 마음을 따뜻하게 데우는 음식재료: 생굴 1컵, 당근 1/4개, 표고버섯 1개, 불린 쌀 2컵, 잣가루 1큰술양념장 : 영양간장 1큰술, 참기름 1큰술, 김 가루,... | | | [ 허브 | 2014-01-06 ] | | | |  | 해물 닭찜 | 조회: 3829 | | | 해물 닭찜 -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음식재료: 중닭 1마리, 전복 2개, 낙지 중 1마리, 새우 중 3마리, 대추 5개, 은행 5알, 깐마늘 8개, 표고버섯 2개, 삼채... | | | [ 까꿍 | 2014-01-06 ] | | | 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