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
추운 겨울의 달콤한 충전 ... 티라미수 |
| 글쓴이: 텐시 | 날짜: 2012-01-25 |
조회: 7395 |
|
|
|
http://cook.badakencoder.com/view.php?category=VUYaIVo%3D&num=EBlHeRs%3D&page=141
|
월요일......에 나의 마음과 몸은
금요일 오후의 묵직한 피곤함으로
가눌수 없는 우울함을
요~요...
티라마수로 가볍게 날려 버리렵니다...
날씨가 추워지고
습기가 많은 이탈리아에서
겨울을 난다는 것은
정신적, 육체적으로
많은 에너지를 요하는
체력전과 같습니다.
오늘은 왠지
에너지가 좀 많이 필요한 날 입니다.
그래서 준비해본 티라미수 입니다.

우리집 단골 케익입니다.
커피가 들어가기는 하나~
아이들에게도 이정도의 커피의 양은
기분 좋게 허락합니다.
왜`~냐......
이 맛있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도
만들어 주고 싶어서 입니다.

재료:휭거과자(티라미수용과자)250G.생크림250G.마스칼포네치즈(또는 필라데피아크림츠즈)250G.계란3개.설탕3큰술(밥수저로).커피100ML(진하게 내린 커피면 더욱 좋습니다.).코코아가루

1.생크림에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.
2.크림치즈와 계란노른자를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.
3.계란흰자를 설탕1 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.

1.2.3.의 각각 따로 거품을 낸 것을 잘 합쳐줍니다.

식힌 커피물을 살짝 무친 과자에
합친 크림을 한켜 덮고,
다시 커피물을 무친 과자에
크림을 덮어 마무리 합니다.

제가 가지고 있는 틀을 다 채우고 나니 과자 3개가 남아
크림에 살짝 찍어 먹었습니다.



저는 개인적으로
하루를 냉장보관하여 먹으면
더욱 맛이 있더라고요...

하루를 냉장보관하여`
코코아가루를 살짝 뿌려 드시면
좋습니다.

자~~~
이제 충전이 되셨나요....?
즐거운 한주 되세요....




슈라의 티라미수 였습니다.
|
| |  | 알리오올리오 | 조회: 3296 | | | 알리오올리오 재료 스파게티면 250g, 마늘 6~8톨, 파슬리 15g, 올리브유 3큰술, 닭 육수(혹은 치킨스톡 1/2개로 우려낸 국물) 1/2컵, 소금·통후추·파르메산치... | | | [ 스위티 | 2013-07-15 ] | | | |  | 피시볼파스타 | 조회: 2944 | | | 피시볼파스타 재료 페투치네면 250g, 올리브유 3큰술, 마늘 2톨, 블랙 올리브·그린 올리브 5개씩, 소금·통후추 약간씩, 피시볼(쥐치 100g, 달걀흰자 1개분, 감자... | | | [ 벤자민 | 2013-07-15 ] | | | |  | 봉골레 | 조회: 2873 | | | 봉골레 재료 스파게티면 250g, 모시조개 500g, 물 1/2컵, 화이트와인 3큰술, 마늘 2~3톨, 토마토(작은 것) 1개, 파슬리 15g, 루꼴라 5잎, 올리브유 3큰술... | | | [ 은빛상자 | 2013-07-15 ] | | | |  | 트로피컬 과일피클 | 조회: 2731 | | | tip 드라마 파스타 속 설탕 뺀 건강 피클 만들기 트로피컬 과일피클 재료 사과·감 1개씩, 배 1/2개, 파인애플 1/2통, 절임물(물 2컵, 소금 4큰술, 식초 1과... | | | [ 스마일걸 | 2013-07-15 ] | | | |  | 연어파르팔레 | 조회: 2568 | | | 연어파르팔레 재료 파르팔레·토마토홀 500g씩, 마늘 2톨, 칠리고추 1개, 연어 250g, 생크림 1컵, 올리브유 5큰술, 바질가루 2큰술, 소금·통후추 약간씩 만들기 ... | | | [ 이뽄여우 | 2013-07-15 ] | | | |  | 안초비파스타 | 조회: 2470 | | | 안초비파스타 재료 스파게티면·토마토홀 250g씩, 안초비 3개, 마늘 1톨, 케이퍼 1큰술, 올리브유 4큰술, 블랙 올리브 5개, 오레가노 1작은술, 소금 약간 만들기 1 ... | | | [ 민들레 | 2013-07-15 ] | | | |
|
|